처음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며..

저는 원래 블로그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로그를 쓰지 않는 이유와 마찬가지로, 귀찮아서입니다. 뭐, 글 쓰는 것에 소질이 없기도 하고요. 그런데 개발자로 입문하고, 구글링의 힘을 빌려 개발 공부를 하면서 여러 블로그 포스팅을 보다보니, 질 좋은 내용을 가진 블로그라는 것의 파급력이 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참에 저의 기억을 정리하고, 저와 비슷한 길을 걷게될 분들을 위해서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자료들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고통받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조금이나마 그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 어떤 내용이 담기는 블로그인가요? – 저는 처음 C언어를 접한지는 8개월, 웹 프론트엔드 분야를 접한 지는 3개월밖에 되지 않았습니다.(15년 10월 기준) 그래서 처음 비전공자로 웹프로그래밍에 입문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하나씩 올려보려고 합니다. 또한 제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쓰인 여러 가지 코딩 방법들을 써보려고 합니다.
  • 어떤 언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나요? – 제가 아는 웹 프레임워크는 rails입니다. 그래서 rails를 기본 프레임워크로 사용하고, ruby, javascript, jQuery를 사용합니다. 추후에 angularJS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게 된다면, 그에 따른 포스팅도 해보려고 합니다.
  • 하고 싶은 말? – 뭔가 옛날 싸이월드 스무고개 느낌이 드는 듯한 전개이긴 한데.. 포스팅을 기다리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ㅋㅋ 처음하는 거라 자주 할 지 저도 의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